본문 바로가기
연애&심리

멘탈 강해지는 방법 보아 명언처럼 따라하면 된다.

by woongyi 2022. 3. 3.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멘탈 강해지는 방법 보아 명언처럼만 따라 하면 극복할 수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싸이 등 국내 아티스트가 빌보드차트에 진입하는 경우는 매우 드물고,

대단한 사례하는 것을 잘 알고 있을것이다.

그 빌보드 메인차트에 국내 최초로 진입한 인물이 혹시 누군지 아는가.??

바로 아시아의 별 "보아"이다..

 

그녀는 많은 명언을 남긴 인물로도 유명한데, 

"몸이 피곤할 때도 있지만, 일에 대한 짜증은 내지 않아요, 일에 지친다는 것은 자만심이라고 생각해요.."라는 

보아의 말에서 알 수 있듯이.. 그녀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그녀의 남다른 멘탈이 큰 역할을 한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그녀 또한 원래는 멘탈이 무너질 때가 많았다고 한다.

보아 성장 스토리

보아는 1986년 경기도 구리시에서 출생한다..

보아는 어린 시절부터 노래와 춤에 재능을 보이며, 스스로 가수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일찍부터 가지게 된다.

초등학교 6학년이 되던 해, SM의 이수만에게 발탁되어 2000년 그녀 나이 고작 13살에 데뷔를 한다.

 

최연소라는 수식어를 달고, 많은 화재를 모았지만, 그녀는 그때부터 이미 정신적인 고통에 시달리게 된다.

단지 "나이에 걸맞지 않은 행동을 한다"는 이유로부터 파생된 다양한 악성루머와 오해들 때문이었다..

 

인터뷰 내용

기자 : 13살 다운 생활은 많이 못할 것 같아요.. 그렇죠.??

보아 :  네.. 아쉬움이 많죠.. 하지만 두 마리 토끼는 다 잡을 수 없잖아요....

"저 인터뷰 때문에 진짜 욕 많이 먹었어요..;; 이유는 뭔애가 말을 저렇게 하냐고..;;

저 인터뷰 이후로 제 입으로 "두 마리 토끼"를 지금까지 얘기한 적이 없어요.."

 

또한 그녀는 최연소로써 화려한 성공 이면에 어린 나이로 써는 감당하기 힘든..

성공과 함께 따라오는 현실의 책임과 무게, 혹독한 스케줄과 일본, 미국 등 타지에서 매번 혼자 무대를 서야 한다는

고독한 외로움과 싸워야 했다고 한다..

 

보아 대화 내용

"내일이 공연인데 너무 외로운 거야.. 진자 밤에 이렇게 운다는 게 무슨 느낌인지 알았어... 대성통곡을 했어요

그게 힘들어서가 아니라 너무 외로워서..."

 

그녀는 어린 나이에 감당하기 힘든 수많은 시련들을 극복하고 한일 양국에서 최정상의 인기를 얻음과 동시에

수많은 업적을 남기면서... 아시아의 별, 음악계의 전설로써 남게 되었다..

마치 어른도 견디기 힘든 "100kg의 가방"을 어린아이가 짊어지고 그 무게를 극복해 낸 것과 다름이 없다.

그것을 가능하게 해 준 것은 바로 그녀의 멘탈.. 즉 마음가짐이 큰 역할을 했다..

 

그녀의 이런 마음가짐이 반영된 수많은 명언 중..

당신에게 도움이 될 만한 3가지 명언을 소개하고자 한다.

 

1. 내가 나 스스로를 돌볼 줄 알아야 한다는 것 

내가 끈을 놓으면 아무도 그 끈을 잡아주지 않는다는 것이다..

보아가 외로움을 극복한 것은 아마도, 스스로가 스스로를 돌봐야 된다는 필요성을 깨달았기 때문인지도 모른다.

 

내가 힘들 때, 의지의 대상이 타인이라면 언제든지 그 사람이 나를 외면할 수 있다는 불안정성이 있지만,

내가 나 스스로 의지가 되어줄 수 있는 힘이 있다면, 절대 외면당할 일이 없기 때문이다.

 

2. 스스로를 채찍질하지 말라는 것 

1등이 꼭 좋은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최고가 되고 싶다는 생각 자체가 잘못되었다는 것이 아니다..

 

하지만, 어떤 부분에서 최고가 되고, 계속 그 자리를 유지하는 것이 내 행복을 망치는 일이라면,

그것이 결코 나를 위한 일이 아닐 수 있다는 것이다.

항상 내 행복이 우선이라는 사실을 잊지 말자..

 

3. 자기 객관화를 시도하라는 것

마지막 명언은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당신에게 진심으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보아 인터부 내용

"아... 나라는 사람은 이런 건 잘했지.. 나라는 사람은 이런 게 돋보이지..

근대 이게 정말 큰 단점 한두 개 때문에 내가 보지 못했던 거죠..

그래서 저는 자기 객관화를 하면 생각보다 본인이 갖고 있는 장점이 많을 것이라는 것이에요..

그리고 그 장점들이 당신을 굉장히 행복하게 해 줄 거라는 것..."

 

"멘탈이 건강한 삶"

멘탈의 건강이 많은 행복을 만들어주는 가장 큰 원동력이지 않을까요..??

그렇게 믿고 살아간다면... 당신도 강한멘탈을 가질수 있습니다..

 

멘탈 강해지는 방법 보아 명언처럼  따라 하면 된다. 는 여기까지 입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